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배틀그라운드 PUBG 훈련장을 소개합니다,연습장,트레이닝모드,펍지,BATTLEGROUND 본문

IT 이야기/IT업계소식

배틀그라운드 PUBG 훈련장을 소개합니다,연습장,트레이닝모드,펍지,BATTLEGROUND

김정훈™ 2018. 8. 30. 10:36
반응형
*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에 게시된 개발일지 내용중, 펍지 훈련장 소개 소식을 스크랩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저희는 이번 달 초 FIX PUBG 캠페인을 통해 게임 관련 버그, 품질 향상, 성능 이슈 관련해 대대적인 개선을 할 것을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오랜 기간 동안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여러 차례 의견을 주셨던 사격장(Shooting range) 컨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PUBG 훈련장입니다!




PUBG 훈련장은 5~20명의 플레이어가 2x2km 크기의 새로운 맵으로 해당 맵 안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각종 요소를 연습해볼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가령, 섬의 도로를 따라 다양한 차량을 타고 주행을 해본다던가, 매번 다른 목적지를 향해 낙하산을 타고 착지 연습을 한다던가, 숙달될 때까지 사격 연습을 해보실 수도 있죠. 이뿐만 아니라 지형지물 넘기, 근거리 교전이나 심지어 차량 점프(?)를 연습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많은 플레이어분들께서 PUBG 훈련장 이용 인원에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 조금 더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PUBG 훈련장 플레이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1) PUBG 훈련장이 업데이트되면 로비 화면에 'PUBG 훈련장' 버튼 생성되며, 이를  클릭할 경우 매치메이킹이 시작됩니다.
2) 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매치메이킹에 진입할 경우 즉시 게임이 시작됩니다. 또한 시작 이후 약 5분간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3) 만약 5명 미만의 플레이어로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질 경우 약 5분간 매칭이 지속되고 해당 시간이 지날 경우 5명 미만의 플레이어로 게임이 시작되며, 시작 이후 약 5분간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PUBG 훈련장 플레이 가능 시간은 게임 시작 후 최대 30분입니다.
※ 단, PUBG 훈련장은 아직 개발 중에 있어 추후 라이브 서버에 적용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PUBG 훈련장에 대해 자세히 얘기하자면, 무궁무진하게 얘기를 늘어놓을 수 있지만, 오늘은 현재까지 말씀드릴 수 있는 작업 중인 내용에 대해 먼저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사격장
o거리별 표적 연습
800 m 거리
400 m 거리
특별 1km 거리 표적
o자유 표적 연습
고정된 표적
좌 우로 움직이는 표적
건물 내 표적 (고정된 / 움직이는 표적)
낙하 연습장
투척 무기 연습장
근접 무기 연습장
지형지물 넘기 연습장
근거리 교전 코스
실내 근거리 연습장
차량 주행 연습장
o장거리 트랙
o레이싱 트랙
o비포장도로
o곡예 경사로
수상 차량 주행 연습장 
o수상 경사로
장비 진열대
o근접 무기
o총기
o부착물
o방어구
o탄약
투척 무기

해당 기능들을 연습할 수 있는 PUBG 훈련장은 9월 내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단, 현재 PUBG 훈련장은 아직 개발 중이기 때문에 추후 라이브 서버에 도입 시 최초 안내해 드렸던 내용 중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마치기 전에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되었던 사격장이라는 컨텐츠를 지금 보시는 PUBG 훈련장으로 이끌어준 PUBG Madison팀의 이야기를 덧붙이고자 합니다.

PUBG Madison 월드 팀 팀장 Dave Curd:
 
처음 저희가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 저희의 목표는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를 아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PUBG 훈련장을 통해 방향 이동, 아이템 획득, 사격, 주행, 낙하의 등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일반 플레이어에게는 저희의 드넓고 멋진 환경에서 탐험을 즐긴다든지, 스턴트 낙하, 보트 레이싱 등 다양한 즐길 요소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좀 더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부착물, 스코프, 총기 반동, 영점 사격, 탄 낙차와 같은 심도 깊은 내용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작업 중에 표적을 만들고 쏘는 것이 참 즐거웠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나무 뒤에서 사람처럼 튀어나오는 피킹(Peaking)표적이 마음에 듭니다.) 이보다도 더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주변 환경에 추가한 각종 경사로입니다. 모든 차량이 이 경사로에 맞게 주행할 수는 없을 테니, 지형에 알맞은 차량(혹은 오토바이)을 찾아보는 것 또한 하나의 즐거움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페이스 바를 누르고 있으면 공중제비를 돌 수도 있답니다!

그동안 사격장 컨텐츠를 열렬히 원하는 플레이어분들이 많았다는 것을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너무 잘하게 되면 곤란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도 가끔은 치킨을 뜯고 싶을 때가 있는데 말이죠.
 
PUBG Madison 수석 디자이너 Dave Osei: 
 
훈련장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새로운 맵에 대한 소개와 추후 추가될 요소들에 대한 맛보기를 할 수 있는 이른바 살아있는 맵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요구했던 것 이상으로, 단순히 사격장이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시도와 역량을 테스트 할 수 있는, 보다 오픈되고 살아 숨 쉬는 맵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이 맵은 여러 가지 구역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근/장거리 교전이나 차량 경주, 점프 기술, 지형지물 넘기, 경사로 등 각각의 구역이 평소 게임 플레이 중 조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맵 곳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자신이 하고 싶은 연습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을 위해 이 맵을 만들었고,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서 여러분의 새롭고 더 나아진 실력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여러분의 피드백을 늘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 훈련장의 첫 번째 버전을 선보였을 때 받게 될 피드백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게시글을 스크랩 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2834892)


반응형
Comments